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산, 반려견 목줄 미착용·배변 미수거 강력 단속

  • 입력 2019.09.06 12:28
  • 기자명 김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용 기자 / 양산시는 근린공원, 산책로, 숲길 등 공원시설 내에서 자주 발생하는 배변 미수거로 인한 악취, 반려견 목줄 미착용으로 인한 개물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집중 단속을 펼친다고 9일 밝혔다.
실제 아침·저녁으로 공원시설을 찾는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으나 반려견의 배변 미수거, 목줄 미착용에 대한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공원시설 내에 목줄 착용과 배변 처리를 알리는 현수막까지 게시하는 등 계도활동을 펼치고 있으나 지켜지지 않아 집중 단속을 통해 과태료를 부과하기로 했다.
물금읍 소재 근린공원 관리원으로 일하는 장모씨(57. 남)는 “평소 공원 풀숲이나 나무 사이에 배변 봉투가 자주 발견되고 있다”며 “예초기로 작업 중 봉투가 터져 난감한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며 애로사항을 토로했다.
반려견 소유자가 배설물 미수거의 경우 5만원, 목줄 등 안전조치를 하지 않을 경우 20만원, 맹견의 목줄과 입마개 미착용, 출입금지 장소에 출입시 최대 300만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된다. 아울러, 2019. 7. 1.부터 8. 31.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반려동물 미등록자에 대해도 단속을 병행한다.
이번 공원시설 내 불법행위 단속은 9월 한달 간 집중 단속할 예정으로 필요한 경우 양산경찰서의 협조를 얻어 합동 단속도 진행한다.
양산시 동물보호과 이국성 과장은 “최근 선선한 가을 날씨로 반려견을 동반한 공원 이용객이 많아지는 만큼 관련 민원도 폭증하고 있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속을 펼치게 됐다”며 “타인에게 불안감과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반드시 목줄 착용과 배변 수거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드리며, 위반시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모두가 쾌적하게 공원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반려인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