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상을 위한 야고보서 시대를 관통하는 지혜

균형 잡힌 신앙을 위한 하나님의 놀라운 메시지!

  • 입력 2019.09.06 12:17
  • 기자명 유현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우 기자 / ‘구원의 확신’이라는 한국 교회의 전통적 관심에 ‘구원의 실천’이라는 도전을 다룬 야고보서는 옳고 순결한 은혜의 교리를 정욕을 위한 핑곗거리로 만든 인간들에게 충분한 각성제가 된다.
저자는 “믿음이냐 행위냐”의 오랜 신학적 논쟁 너머에 있는 하나님의 주권적 은혜에 우리의 시선을 고정하게 해,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시대를 관통하는 지혜가 무엇인지 발견하게 한다.
군더더기 없는 본문 중심의 메시지는 우리가 시험, 비판의 문제, 혀의 권세, 교회 내 분열 등 현실적인 문제들을 풀어가는 데 현실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 송태근 목사
말씀이 희귀해진 시대를 애통해하며, 샘물처럼 맑고 시원한 메시지로 성도들의 마른 목을 축이고 하나님 나라 일꾼으로 세워가는 목회자이다. 청년과 신학생들이 신뢰하는 설교자로 인정받는 저자는 말씀 강해와 제자훈련에 집중한다는 목회 철학을 고수하며 지역 사회를 섬기는 실천적 신앙을 추구해왔다. 2012년부터 삼일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으며, 총신대학교에서 후학들을 지도하고 있다. 또한 삼일교회가 설립한 ‘오르도토메오 아카데미’ 대표로서 한국 교회 목회자 재교육을 통한 교회 갱신을 돕고 있다.
총신대학교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골든게이트 침례신학교에서 수학했으며, 풀러 신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교회가 알고 싶다》(넥서스CROSS), 《쾌도난마 사도행전1~3》, 《쾌도난마 사무엘상 1~2》, 《쾌도난마 사무엘하》, 《쾌도난마 십계명》, 《쾌도난마 요한계시록 1~2》(이상 지혜의샘), 《모든 끝은 시작이다》, 《묵상일침》(이상 국제제자훈련원) 등이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