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형 청년 공감정책 추진 박차

청년위원회 회의 및 청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입력 2019.09.05 11:33
  • 기자명 박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기자 /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광명형 청년 공감정책’ 추진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시는 지난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시장직속 청년위원, 시의원, 관계 부서장, 서울대학교 연구진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 청년위원회 회의’ 및 ‘광명시 청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4월 30일 첫 회의에 이어 두 번째로 가진 전체 회의였다.
시장 직속 청년 위원회는 지난 3월 26일 제정된 ‘광명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청년참여 · 청년지원 · 청년안정 3개 분과 50명으로 구성돼 청년의 권리보호 및 신장, 복지향상, 청년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분야별 청년정책, 신규사업 발굴 등 자문·심의 기능을 하고 있다.
청년 위원회는 6월과 8월에 각 분과회의를 개최해 분과별 사업에 대해 집중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청년참여 분과는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에 대해, 청년지원 분과는 청년인문학에 대해, 청년안정 분과는 청년동 사업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 날 전체 회의에서는 각 분과별 내용을 공유하며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회의에 이어 청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도 함께 가졌다. 시는 청년토론회 의견 반영사항, 청년실태조사, 청년 수요조사 분석, 청년정책 연구진 제안 사업 등 다양한 의견을 연구용역에 반영해 오는 11월에 최종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청년 박수연(청년참여분과장)은 “지금까지 청년들이 제안한 청년면접정장대여사업, 청년생각펼침공모사업, 청년기본계획 연구조사, 청년위원회 구성 등 다양한 의견들을 정책에 반영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번 연구조사를 통해 광명에 적합한 청년기본계획이 수립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청년 기본계획을 수립해 청년이 말할 수 있는 기회, 참여할 수 있는 기회,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광명시에 적합한 청년공감정책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청년위원회 회의, 청년숙의원탁토론회, 청년기본계획 중간보고회에서 논의 된 △청년인문학 과정 개설 △청년동(청년센터) 등 청년 복합 공간 설립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 확대 △청년면접지원 확대 등 시급한 사항은 2020년 예산에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