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실태조사 및 발전방향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화성형 시립아동청소년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연계활동으로 내실 기할 것

  • 입력 2019.09.04 15:14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실태조사 및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연구용역은 시립 아동청소년센터가 체계적인 지원서비스와 프로그램 시설 등을 갖춰 아동과 청소년들이 가정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공정한 성장의 기회를 갖게 하기 위함이다.
김낙주 복지국장을 비롯해 아동 관련 기관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날 보고회는 시설 및 운영관리 프로그램 개발 및 이용활성화 실무자 전문성강화 및 처우개선 보호서비스 사례관리 및 지역사회 연계활동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지난 6월부터 연구용역을 수행한 신경대학교는 지난 7월 한 달 간 시립아동청소년센터 및 지역아동센터 설문조사 종사자 인터뷰를 통해 도출한 시립아동청소년센터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시범 개소한 3개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내 안전시설과 기초학습지도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 확충 현실적인 강사비 지급방안 등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길태 신경대학교 교수는 아동·청소년과 학교 가정과의 관계에 탄력적이고 적극적인 개입이 가능하도록 지역 내 기관과의 원활한 사례관리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토대로 시립 아동청소년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재정립하고 관련 정책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김낙주 복지국장은 화성 전역에 총 10개의 시립 아동청소년센터를 설치해 화성형 돌봄 시스템을 확대 운영할 것이라며 아이들이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손잡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