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 소하도서관, 윤신영 과학전문기자 초청 강연회 개최

  • 입력 2019.08.27 13:08
  • 기자명 박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기자 / 광명시 소하도서관은 지난 24일 윤신영 과학전문기자를 초청해 ‘왜 맛있을까· - 맛의 과학과 심리학’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윤신영 기자는 2009년 미국 과학 진흥 협회 과학언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인류의 진화를 다룬 도서 「인류의 기원」(공저), 음식의 맛과 관련된 사람들의 심리를 다룬 도서 「왜 맛있을까·」(번역) 등 수 권의 책을 쓰거나 번역하며 과학저술가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번 강연은 맛에 영향을 끼치는 심리적 요인을 시각, 청각, 후각 등으로 나눠 살펴보며, ‘음식명에 따라 맛도 달리 느낀다는’ 음식명과 음식점 상호의 비밀, ‘음식 섭취량을 줄이려면 빨간 접시가 효과적이라는’ 색의 마법과 청각으로 살펴본 ‘부먹보다 찍먹이 강세인 이유’ 등 흥미로운 이야기로 시민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한편, 오는 10월에는 과학전문기자이가 과학저술가로 활동 중인 전승민 작가의 강연 ‘올 어바웃 로봇(All about robot)’이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9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소하도서관 누리집, 방문, 전화 등으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소하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소하도서관 담당자(02-2680-0926)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