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기총 “윤보환 목사, 감리교 감독회장 직무대행 당선 환영”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 이루는데 기대

  • 입력 2019.08.27 12:24
  • 기자명 최성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주 기자 /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는 본회 수석상임회장인 윤보환 목사의 감리교감독회장 직무대행 선출에 당선된 것을 환영하며 그 역할을 기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20일 기독교대한감리회는 감독회장의 직무정지로 인한 교단장 공석 사태를 맞아 총회실행부위원회를 열어 전 중부연회 감독인 영광교회 윤보환목사를 감독회장 직무대행으로 선출했다.
당선자 윤보환 감독회장 직무대행은 당선 소감에서 “우리 감리교회가 어수선한 부분들은 교리와 장정(헌법) 잘 지키고, 겸손과 온유함으로 교단이 잘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면서, 연회 감독들과 총회실행부위원회와 협력하며 감리교단이 아름다운 교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보환 감독회장 직무대행은 전명구 감독회장이 직무에 복귀하지 않는 한 내년 10월 말까지 감독회장 직무를 대행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세기총 수석상임회장인 윤보환 감독회장 직무대행은 그 동안 한국교회와 함께 추진한 신사참배 회개운동(광화문)과 3.1운동 1백년 기념대회(서울시청광장)를 성공적으로 주도하며 한국교회와 사회에 선한 영향을 끼친 바 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통일을 위한 인천기도회” 에도 적극적으로 헌신하며 앞장서기도 했다. 
세기총 신광수 사무총장은 “윤보환 목사는 한국교회와 민족을 위해 염려와 기도로 연합과 일치를 위해 힘쓰는 한국교회 지도자이다”며 “이에 세기총은 윤보환 목사가 본회 수석상임회장으로서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직무대행이라는 귀한 일을 감당하게 됨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윤보환 감독께서 감리교단을 안정시키고 한국교회의 연합과 일치를 이루는데 누구보다 앞장서며 큰 일을 할 것을 기대하며 귀한 열매가 맺혀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