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꿈을 찾아 떠나는 지질 여행’ 진행

  • 입력 2019.08.19 12:28
  • 기자명 김배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배덕 기자 /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특별지원 프로그램 ‘꿈을 찾아 떠나는 지질 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꿈을 찾아 떠나는 지질 여행’ 1탄은 8월 9일(금) <2019 지오드림> 사업과 연계해 연천 지역 지질공원의 가치와 생태환경을 이해해 지역 자연 보호의 중요성 인식 증대를 위한 특별 지원 프로그램으로 임진강 주상절리 일대 지질 탐사와 임진 물새롬 센터 내 생태 체험 활동으로 진행했다.
또한 ‘꿈을 찾아 떠나는 지질 여행’ 2탄은 8월 19일(월)부터 <한탄강지질공원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해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탄강지질공원 청소년 홍보대사 양성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 수료의 과정으로 9월 7일(토) 지질공원 및 기관 탐방 주말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는 “특별 지원 프로그램 ‘꿈을 찾아 떠나는 지질 여행’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연천군의 자연을 경험하고 지역 환경의 자부심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청소년 명예 홍보대사로서 지질·생태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를 알고 보호 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