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대학교, ‘INU 민족장학금’ 운영

인천대학교에 입학해 학업을 하는 해외 거주 독립유공자 후손들에 장학금 지원

  • 입력 2019.08.14 14:47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재단법인 인천대학교발전기금에서는 해외 거주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인천대학교에 입학해 학업을 하는 경우, 생활비를 지원하기 위해 기탁자들의 의사를 반영해 “INU 민족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는 현재의 대한민국과 우리들이 있도록 헌신하신 선조들에 대한 보은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국외 거주자가 유학을 와서 생활하기에는 많은 경제적인 부담이 있는 부분에 대해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보은이라는 측면에서 올해가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과 3·1만세운동 100주년을 맞이하고 광복절 제74주년을 맞이해 해외 독립 유공자 후손에 대한 지원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이에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뜻을 기리고 그 후손들이 학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생활비성 장학금을 지원해 조금이나마 보답하는 차원에서 시작됐다.
인천대 관계자는 “INU 민족장학금은 이미 뜻에 공감하는 분들로 기탁이 시작됐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독립 유공자 후손들이 대학에서 수학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토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발전기금 문의는 032-835-8080(인천대학교 발전기금)으로 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