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 청년 취업캠프 2기 운영 성료

  • 입력 2019.08.05 11:24
  • 기자명 박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기자 /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해 운영한‘의왕시 청년 취업캠프’2기가 지난 2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5월 취업캠프 1기에 이어 진행된 이번 2기 캠프에서는 하반기 공기업 및 대기업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NCS직업기초능력평가 필기시험 준비반과 면접 집중반 등 두 개의 과정을 운영했다.
총 15명이 참여한 NCS직업기초능력평가 필기시험 준비반은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동안 문제풀이 및 시험공부 방법과 실전 모의고사를 진행했으며, 참가자들은 유용한 고급 정보들이 많았다며 큰 만족을 나타냈다.
또한, 20명이 참여한 면접 집중반에서는 7월 23일부터 8월 2일까지 4회에 걸쳐 기업별 입사지원서 및 1분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교육하고, 실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소그룹 1:1코칭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취업준비생은 “그동안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코칭을 받을 기회가 없어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NCS필기시험과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에 좀 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취업캠프가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취업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 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보다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