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대희 군포시장, 지역산업생태계 직접 관찰

군포와 경기도의 최신 기업 동향 살필 상황판 시장실에 설치

  • 입력 2019.07.26 13:48
  • 기자명 박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기자 / 한대희 군포시장이 지역의 산업생태계 변화를 직접 관찰, 적시에 실효성 높은 정책 결정을 하기 위한 정보 파악 체계를 갖췄다.
군포시는 시장실에 ‘지역산업생태계 상황판’을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황판을 통해 한대희 시장은 지역 내 기업들의 업종별 분포와 청년·여성·벤처 기업 현황, 전체 취업·실업자 수 등 최신 정보를 확인해 해당 분야 정책 결정 과정에서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
또 각 기업의 입·퇴사자 수, 급여 수준의 변화 등 더 세밀한 현장 밀착형 정보도 파악할 수 있어 유의미한 지역 경제 성장 추이도 전망 가능하고, 경기도 내 31개 시·군의 관련 정보를 확인·비교할 기반이 마련돼 경제 변수 대응 능력도 강화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를 위해 시는 신용보증기금과 기업은행 등 6개 국책기관과 다수의 민간 금융기관이 공동 출자해 설립·운영 중인 한국기업데이터(주)와 업무 협약을 체결, 기업 지원업무 총괄부서와 시장이 동일한 정보를 분기별로 받는 체계를 갖췄다.
앞으로 시는 기업 신용조사·평가 전문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를 통해 확보한 최신 기업 동향을 관계 부서와 시장이 적극적으로 이원(실무·정무) 분석, 경제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지역경제 살리기를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1년 또는 몇 년 단위로 조사하는 기존 통계방식으로 파악된 정보와 비교해 훨씬 최신의 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실효성 높은 지역기업 육성 정책을 수립·시행할 수 있게 됐다”며 “군포만의 특색있는 기업 살리기로 경제 활성화를 꾀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