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천 민원실, 고객감동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교육 운영

  • 입력 2019.07.26 13:41
  • 기자명 김배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배덕 기자 / 연천군은 7월 8일부터 7월 24일까지 3주간 민원실에 근무하는 전 직원(45명)을 대상으로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업무시작 전 20분간 군청 본관 민원실에서 현장중심 교육방법으로 실시됐으며, 아이비전컨설팅 오하나 강사를 초빙해 연천군청만의 인사 콘셉트 잡기, 아이컨택트를 비롯한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직장에서 갖추어야 할 친절, 개인별 인사 실습과 피드백을 통한 인사 다듬기 등 민원인 중심의 친절서비스 실천 및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진행됐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연천군청을 처음 방문했을 때 우리군의 첫 이미지를 좋게 남길 수 있는 곳이 민원실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친절한 응대와 신속·공정한 업무 처리를 당부했고, 지속적으로 민원실 근무여건 개선과 민원실 직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학송 종합민원과장은 “연천군청 민원실은 종합민원과 8개팀과 일자리경제과 차량등록팀, 세무과 세정팀 일부 직원, 행정담당관의 민원안내도우미로 구성돼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만족도 및 직원 친절도 조사,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노약자 및 장애인을 위한 호출벨, 안전을 위한 CCTV설치 등을 통해 민원인에게 보다 아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연천군 민원실은 신속한 원스톱 민원처리, 매월 군수 민원 상담의 날 운영과 찾아가는 군수실 운영을 통해 군민과 행정기관과의 거리를 좁히는 가교역할을 하고 있으며, 행정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