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백선아 의원, 남양주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 입력 2019.07.25 15:06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백선아의원이 24일 제262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백선아의원은“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개정사항을 반영해 장애정도에 따라 특별교통수단 이용등록 및 심사절차 등을 마련하고, 이동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규정을 구체화해 교통약자의 이동편의를 증진하고자 본 개정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며 제안이유를 설명했다.
개정조례안의 주요내용 살펴보면 특별교통수단 운행대수를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150명당 1대 이상 확보하도록 해 특별교통수단의 운영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규정했다.
그리고 특별교통수단으로 운행되는 차량의 종류를 규정하고 교통약자의 이동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특별교통수단 외의 운행차량 등을 이용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특별교통수단 이용대상 및 이용제한, 이용대상자 등록·심사 및 이용기간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고 특별교통수단 등의 운전자 준수사항과 이용요금 및 운행지역에 관한 내용도 규정했다.
아울러 특별교통수단 등을 운행 및 운영관리하고 이용대상 등록신청접수 등을 수행하는 남양주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설치·운영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백선아의원은 “본 조례안의 개정이 우리 시 특별교통수단 운영의 체계적인 관리에 기여해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하고 이동편익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조례안은 대표발의 한 백선아 의원을 포함해 신민철, 이창희, 박성찬, 최성임, 전용균, 이상기, 이도재, 원병일 의원이 공동발의 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