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 ‘2030 중장기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향후 10년 이끌 미래비전 및 6개 분야 발전 전략 제시

  • 입력 2019.07.25 14:19
  • 기자명 박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기자 /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5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2030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각 국·과장, 주무팀장 등 100여 명의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보고회는 향후 10년 간 광명시를 이끌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각 분야별 정책을 점검해 실효성 있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는 광명시 2030 비전과 새롭게 발굴한 일자리·경제, 교육·복지, 도시·교통, 문화·예술, 환경·에너지, 자치공동체 등 6개 분야, 126개 전략과제, 358개 단위사업을 제시했고, 이후 각 부서의 논의와 점검이 이어졌다.
광명시 2030 중장기발전계획은 4차 산업혁명, 저출산과 초고령화, 자치분권 등 시대와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민선7기 시정과 국·도정 정책의 연계를 위한 것으로, 향후 각종 정책 개발과 전략 수립 시 종합지침서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시는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지난 2월 시민참여연구단 50명을 모집해 원탁토론회를 여는 등 연구를 함께하고, 정책 제안 및 비전 슬로건 시민 공모를 진행했다. 또 각 부서의 분야별 주요업무, 공약 등 기본계획을 점검하고 현장 방문과 면담, 설문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담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2030 중장기발전계획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10년 간 시를 이끌 종합지침서”라며, “모두와 끊임없이 소통해 시민이 만족하고, 공직자가 공감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보고회에서 제기된 부서 제안 사항을 수정·보완해 계획에 반영한 후 시민공청회와 의회 설명회를 거쳐 10월 말 용역을 완료하고, 내년에 실행 가능한 사업은 신규 사업으로 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