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교육청.2019교원역사.통일 역량강화 현장탐방

  • 입력 2019.07.24 14:59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독립운동 100주년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을 통해 교원의 역사 의식을 고취와 평화통일 의지를 확산하고자 7월 23일부터 28일까지 5박 6일간 대전 교원 및 교육전문직 29명이 ‘2019년 교원 역사·통일 역량강화 현장 탐방’을 실시 중이다.
이번 탐방은 ‘두만에서 압록까지 평화·통일을 기원하며!’를 주제로 올해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두만강에서 압록강을 따라 항일 유적지인 용정(윤동주 생가, 명동학교 기념관)과 여순(여순감옥, 관동법원구지), 이도백하를 거쳐 장백폭포와 백두산, 고구려 유적지인 집안(광개토대왕비, 장군총, 오호분오호묘) 등 독립운동 유적지와 북·중 접경지역의 현장체험을 통해 독립운동에 투신했던 순국선열의 기상을 느끼고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북·중무역 전문가를 초청해 북·중 교류 변화에 대한 해설 및 강연을 듣고, 전문가와 함께 단둥세관, 압록강 북·중 접경지역을 체험하고, 북중무역거리인 황금평, 신시가지, 압록강 단교, 신압록강 대교 등을 탐방하며 경제 상황의 변화에 대한 식견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탐방은 통일·역사에 관심이 많은 교원을 학교에서 추천 받아 통일·역사교육을 위한 활동 실적이나 학생지도 실적을 검토해 국외탐방 대상자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연수 참가 교원들은 탐방 전 스스로 관심 있는 지역과 인물에 대한 사전 연구를 하고 서로 공유했으며, 탐방 결과를 반영해 교실 수업에 적용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