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주군 드림스타트, 내 아이를 위한 부모코칭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19.07.15 12:32
  • 기자명 김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용 기자 / 울주군 드림스타트는 6월 29일부터 7월 12일에 걸쳐 총 3회기로 로뎀C&P연구소 소장을 초빙해 내 아이를 위한 부모코칭‘금성부모 화성자녀’를 주제로 부모교육특강을 실시했다.
자녀성장기에 따른 부모와의 소통방법과 이해를 위해 권역별 부모 총 60여 명이 참여해 긍정적인 부모자녀관계형성을 위한 올바른 대처방법과 자녀의 행동변화에 도움이 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들은“자녀 키우기가 너무 힘들었고 아이의 마음을 모르고 이야기를 다 들어주지 못한 데 있어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며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알게 돼 정말 감사하다고 표현하며 이런 교육을 자주 받고 싶다”고 말했다.
자아 중심성이 강한 요즘 아이들의 행동에 대해 이해하고 부모의 감정이 아이에게 그대로 전해진다는 교육 강의에 진심으로 아이를 대하고 존중해줘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끼게 됐다.
울주군 여성가족과 과장은 “이번 교육은 시기적절한 맞춤형 부모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자녀와의 효율적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고 자녀가 감정을 조절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모의 역할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며“앞으로도 다양한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성장에 있어 부모의 역할이 가장 중요함을 인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