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구청소년수련관 “숲놀이 워크샵”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19.07.12 14:31
  • 기자명 채영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영두 기자 / 동구청소년수련관은 「2019년 인천시교육감지정 민간평생학습관 소외계층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돼 마을의 놀이 문화 확산을 위한 [표현예술놀이활동가 양성과정 “노리플리(놀이 Plat List)”]후속 과정으로 ‘숲놀이 워크샵‘를 운영한다.
지역 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인성함양과 더불어 노년기의 정신건강을 위해 놀이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표현예술숲놀이 활동가 교육과정인 ‘숲놀이’를 8월 21일부터 매주 수요일, 금요일 총 4회기 과정으로 운영한다.
또한 숲놀이 워크샵 후속과정으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아동표현예술놀이 실습과정’을 9월 중 5회기를 진행할 예정으로, 학습과 더불어 심화활동과 실습을 통해 놀이지도활동의 역량강화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동구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스마트폰과 팍팍한 학업과정에 지친 아동·청소년들이 뛰고 웃으며 함께하는 공동체성을 놀이로 체험할 수 있고 어르신들의 활동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건강한 놀이 활동가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기회로 ’마을 곳곳에서 땀 흘리며 뛰어노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퍼지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멋진 놀이 활동가들이 양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생 모집 및 접수는 전화(·032-777-7942 교육사업팀) 및 방문, 이메일로 접수 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