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 농식품 스마트소비 사업 ‘지역(국산)농산물 소비촉진 현장체험’ 교육

  • 입력 2019.07.12 14:26
  • 기자명 김배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배덕 기자 / 사단법인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는 7월 10일 ‘농식품 스마트소비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현장체험교육’을 진행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서울시가 주최,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현장체험교육은, 국내산 농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 경로 다양화 및 정보 노출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와 소비를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서울시 거주 중인 시민을 대상으로, 연천 새둥지마을을 방문해 로컬푸드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우리나라 지역농산물인 로컬푸드를 이용해 요리를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천에서 생산되는 콩을 이용한 주먹찹쌀떡 만들기와 고추장 담그기를 체험하며 로컬푸드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 또한 지역 농산물로 이루어진 식단으로 시식을 진행했으며, 로컬푸드 직매장 방문도 마쳤다. 체험이 끝난 후에는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추후 예정된 현장체험교육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농식품 스마트소비 현장체험교육 장소인 연천 새둥지마을은 우리 농산물인 로컬푸드를 생산·유통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우리 로컬푸드를 알리기 위해 함께 힘쓰고 있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앞으로 2회의 추가 현장체험교육(연천 새둥지마을, 가평 별바라기마을)을 예정하고 있으며, GAP 우수농가 현장체험교육도 5회 계획하고 있다. 신청 접수 및 관련 내용은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홈페이지(www.sobo112.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