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도 명량대첩축제, 용역업체 선정 ‘불공정’ 주장

입찰절차속행금지 등 가처분 신청…“지난 PT과정 공개하라”

  • 입력 2019.07.11 15:11
  • 기자명 김옥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현 기자 / 전남도가 오는 9월 해남과 진도 울돌목 일원에서 개최 예정인 ‘2019명량대첩축제’ 추진에 차질이 빚어질 우려를 낳고 있다.
한 업체가 축제 용역업체 선정과정에서 불공정심사 의혹을 제기하며, 전남도를 대상으로 ‘입찰절차속행금지 등 가처분 신청’ 소송을 광주지방법원 해남지원에 제기 했기 때문이다.
용역에 참여했던 이 업체 관계자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불공정 심사 의혹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전남도에 답변을 요청했으나 그때 마다 알아듣지 못할 애매모호한 변명만 늘어놓고 있어 할 수 없이 이렇게 전남도의 횡포를 법에 호소하게 됐다”며 소송 취지를 밝힌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업체는 전남도가 축제와 관련 지난 5월 15일 진행한 업체 평가에서 부적격한 평가위원들을 위촉하고, 업체 일부 제안서를 사실과 다르게 평가위원들에게 공개해 불공정 심사를 받았다고 주장 하고 있다.
논란이 일자 도는 이 같은 A업체의 주장에 따라 지난 5월 31일 명량대첩축제 운영대행용역 재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재공모와 추진일정들을 재공고 했다.
또 이와 관련 담당공무원 B씨를 이번 축제에서 배제하고 또 다른 공무원 C씨를 담당자로 배정했다.
하지만 이 업체는 재평가 전 PT과정 공개와 의혹 해소를 우선으로 주장하며 재평가에 참여하지 않았고, 결국 첫 번째 평가에서 선정됐던 D업체가 또 다시 우선 협상자로 선정됐다.
하지만 재평가 과정 또한 논란이 되고 있다.
도가 새로운 입찰공고와 절차가 아닌 불공정심사 의혹을 제기한 이 업체와 당초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던 D업체만 참여토록 한 재평가는 입찰 절차를 제대로 거치지 않은 명백한 위법 행위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 도가 불공정 심사 의혹 당시 평가위원들을 제외하지 않고 등록신청을 받아 재평가를 진행한 것도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상황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