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 일회용품 문제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 입력 2019.07.01 11:24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은평물품공유센터(이하 ‘공유센터’)에서는 행사 때마다 골칫거리인 일회용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섰다.
매년 기관·단체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행사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먹거리이고 이를 위해 일회용 식기가 행사 때마다 대량으로 사용되고 버려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공유센터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식기(물컵, 국그릇, 수저, 접시)를 구비하고 각종 행사 등에 이를 지원하며, 세척방법 등 사용 후 관리의 어려움을 은평시니어클럽과 협약을 맺고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공유센터에서는 여름을 맞아 캠핑용품 세트 대여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물놀이 보트, 수영조끼 등도 저렴한 비용으로 대여할 수 있고, 구매하기에 부담스러운 물품들을 빌려서 이용할 수 있다.
행사물품·캠핑용품 등 각종 물품은 은평물품공유센터(358-0606)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epshare.org)에서 소정의 대여료를 지급하고 빌릴 수 있다.
은평구 관계자는 “은평구 내 각종 행사에서 다회용 식기를 사용함으로써 자원순환도시를 위한 일회용품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라며, 우리의 일상생활도 소비하는 문화에서 공유를 통한 자원 활용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