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사 예비 마을기업에서 배우는 ‘홈메이드 카페의 모든 것’

  • 입력 2019.06.27 12:55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부천시는 소사 도시재생사업 주민역량강화의 일환으로 진행한 ‘홈메이드 카페의 모든 것’ 홈메이드 커피 및 꽃차·약선차 제조 특강을 6월 21일 마쳤다.
이번 특강은 2019년 경기도 예비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소사하루 협동조합과 소새울 약선차 협동조합에서 사전 모집한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커피와 꽃차에 대한 기본 교육은 물론 두 곳이 예비 마을기업으로 선정되기까지의 준비과정과 운영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도 가졌다.
홈메이드 커피 교육은 소사하루 협동조합 카페 매장(부천시 소사로 160번길 75-8)에서 6월 20일과 21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커피 로스팅과 드립백 제작 실습으로 이뤄졌다.
꽃차·약선차 교육은 소새울 약선차 협동조합(부천시 경인로 310 꽃다지맘)에서 6월 18일과 20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꽃의 다양한 성분과 효과, 기본 상식과 편견에 대해 배우며 실생활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찾아서 직접 꽃차를 제조해보는 실습도 병행했다.
특강을 운영한 소사하루 협동조합, 소새울 약선차 협동조합은 소사 도시재생 마을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인큐베이팅 됐다. 올해 초 경기도 예비마을기업으로 선정됐으며 현재는 지정 마을기업으로의 진입을 준비하고 있다.
한상휘 부천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소사 예비 마을기업이 더욱 활성화돼 지역공동체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마을기업으로 지역 주민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