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 말라리아 감염주의 당부

  • 입력 2019.06.20 15:24
  • 기자명 김성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철 기자 /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인근 지역의 말라리아 원충 감염 모기 발견에 따라 말라리아 감염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말라리아는 모기가 활발히 활동하는 5-10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제3군 법정감염병으로 원충에 감염된 얼룩날개모기에 물려 감염되며, 확실한 예방백신이 없어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증상은 초기에 권태감과 발열이 수일간 지속되다 오한, 발열, 발한 후 해열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두통이나 구역, 설사 등을 동반할 수 있다.
또한, 잠복기가 2주에서 12개월로 증상은 연중 나타날 수 있어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말라리아 감염예방을 위해서는 위험 지역의 방문을 자제하고 불가피하게 외출 시 긴 옷 착용 등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모기 기피제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집안으로의 모기 침입 예방을 위해 방충망 등을 정비하고 모기가 활발히 활동하는 밤 10시부터 새벽 4시까지는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말라리아 감염병은 환자의 조기진단과 치료를 통해 감염원을 없애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의심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즉시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