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용호 의원, 장애아동 위한 놀이 시설 롯데그룹으로부터 유치 이끌어내

남원 늘푸른어린이집에 ‘MOM(맘)편한 놀이터’ 8호점 조성 … 6월 말~7월 초 오픈 예정

  • 입력 2019.05.23 15:34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은 ‘mom(맘)편한 놀이터’ 조성사업에 남원시 이백면에 소재한 장애아동전문보육시설 ‘늘푸른어린이집’이 선정돼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롯데그룹이 후원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주관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취약계층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안전한 어린이 놀이공간을 만들어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놀이의 양극화’를 해소하는 것이 취지다.
부산, 서울, 나주 등에 이어 전국에서 8번째로 지어지는 남원 ‘mom(맘)편한 놀이터’는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차별 없이 함께 즐길 수 있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놀이터’로 설계됐다. 현재 설계가 완료된 상태로 6월 초 착공해 빠르면 6월 말 혹은 7월 초 오픈할 예정이다. 사업비는 약 1억 8천만원이다.
이용호 의원이 지난해부터 ‘mom(맘)편한 놀이터’ 남원 설치를 위해 롯데 임원진을 만나 설득하고, 대상지를 모색한 끝에 여러 후보지 중 ‘늘푸른어린이집’이 최종적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
이 의원은 “그 동안 남원에 장애아동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없다는 것이 마음에 걸렸다”면서, “어린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마음 편한 놀이 공간을 만들기 위한 1년 여 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고, 롯데그룹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이 의원은 “곧 문을 여는 새 놀이터에서 남원의 모든 아이들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어울려 놀고, 자유롭게 꿈을 펼쳤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