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2019년 장애인과 함께하는 힐링 테마여행 실시

  • 입력 2019.05.23 11:24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17일 장애와 경제적 사정으로 문화활동이 어려웠던 장애인과 가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2019년 장애인 테마여행을 실시했다.
장애인 테마여행은 은평구에서 지원하는 장애인 문화행사로, 2015년부터는 ‘여행할 권리’라는 부제로 문화활동 경험이 상대적으로 낮은 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여행의 기회를 제공해 문화생활 및 여가생활과 관련한 권리를 증진하는 취지를 되새기고, 장애로 지원이 더 많이 필요한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여행방식으로 기획됐다.
2019년 장애인 테마여행은 연 3회로 진행되는데 제1회 장애인 테마여행은 총 1,000여 종의 식물들이 피고, 지고, 자라는 자연의 그대로의 모습을 지닌 강원도 최초 식물박물관 “허브팜”과 한지의 역사, 제작과정, 특성, 유래 등 한지에 대한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상설전시장과 한지를 이용해 직접 한지 손거울, 컵받침을 만들어보는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1차 여행에 참가했던 장애인 김 모 씨는 “이런 행사가 계속 됐으면 좋겠습니다. 홀로 여행을 한다는 것은 엄두도 나지 않았었는데 좋은 추억이 됐고, 본인과 같은 많은 장애인들이 좀 더 편안하게 자주 여행을 다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앞으로도 은평구민의 특화된 장애인 테마여행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해 장애인 문화권리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