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원진 의원 “미래산업 물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인력 확보해야”

14일「물관리기술 발전 및 물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대표발의

  • 입력 2019.05.14 15:31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미래 산업의 핵심 분야로 꼽히는 물산업 기업들이 고질적으로 겪고 있는 인력난과 전문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 추진된다.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대구 달서구병)은 14일 물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인력 확보를 위한 구체적 근거를 마련하는 「물관리기술 발전 및 물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물관리기술 발전 및 물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은 물관리기술의 발전과 물산업 진흥을 위해 2018년 6월 제정, 2018년 12월 시행됐으나 물산업 관련 전문인력 양성에 관해는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규정하고 있지 않아 물산업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어 왔다.
개정안에는 정부가 물산업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시책을 수립·추진할 수 있도록 하고, 전문인력 양성기관을 지정해 지원할 수 있도록 하며, 물산업 관련 전문인력 양성 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해 물산업 발전의 기반을 조성하도록 했다.
조원진 의원은 “미래산업의 핵심 분야인 물산업이 대한민국의 성장동력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세계적인 전문인력 확보와 양성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를 위한 대학 또는 대학원의 연구능력 향상과 전문적인 인력양성 프로그램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물산업 전문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물산업 기업이 겪고 있는 전문인력 부족과 제품 상용화 등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물산업의 중장기적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