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옥분 경기도의원, 성주류화 위해 '벨벳 삼각연대' 구축 필요

경기 양성평등센터 개소식 축하 자리에서 밝혀

  • 입력 2019.04.18 15:51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기자/박옥분 도의원(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은 17일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에 개소하는 경기 양성평등센터 개소식에 참석하여 연구원의 연구결과가 정책으로 승화하는 환류시스템이 구축되기를 기원하였다.

박 의원은 개소식에서 축하인사를 전하며, “우리나라의 여성평등지수가 OECD 국가 중 114위이고, 경기도의 성평등지수는 17개 시도에서도 낮은 수준이며, 경기도 31개 시․군을 비교하여도 지역별로 편차가 크다”며 새롭게 개소하는 경기 양성평등센터의 의미있는 활동을 당부하였다.

또한 박 의원은 “경기도의 성주류화 실행을 위해서는 성별영향평가서 작성의 질적 수준 제고와 정책개선 이행점검이 필수적”이라며, 담당부서와 젠더 전문가, 시민 참여로 이어지는 벨벳 삼각연대 구축 필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시민참여단 구축을 위해서는 시민을 대상을 성별영향평가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성인지 자체역량을 키우고, 시민의 정책 모니터링 활동을 지원하며, 이를 정책에 반영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의회와 집행부가 적극 추진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박 의원은 “양성평등센터 개소가 중앙부처로부터 시작되었지만 성과를 보면서 조례 개정 등 경기도에서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겠다”며 양성평등센터의 발전을 기원하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