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 시민참여형 지역사회 문제해결 협력사업추진

  • 입력 2019.04.10 15:38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는 이달 26일까지 시민 스스로 과학기술을 활용해 지역사회문제를 풀어내는 ‘시민참여형 지역사회 문제해결사업 협력사업’을 위한 리빙랩 운영 단체를 모집한다
대전시에 따르면 리빙랩(Living Lab)은 공공에서 지금까지 해결하지 못했던 일상의 문제를 기존의 방식이 아닌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시민 주도 하에 문제를 풀어내는 ‘일상생활 실험’을 말한다.
신청자격은 대전 소재 단체(단체 간 컨소시엄 가능)이며, ICT등 과학기술을 활용해 지역 내 교통, 환경, 복지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도출형 2개 과제, 실증형 1개 과제에 대해 자유공모 형식으로 지원할 수 있다.
시는 추진체계 적정성 및 역량(20%), 계획의 적정성(50%), 과제의 실현가능성(30%) 등을 평가해 수행 단체를 선정하고, 지역사회문제 해결방안 도출형 과제에 2,500만 원, 실증형 과제에 5,000만 원을 각각 지원할 예정이다.
그동안 대전시는‘시민참여형 지역사회문제해결 협력사업’을 통해 센서기반 오정동 농수산물시장 악취관리, 갑천-신구교 지역 하천 악취 경보기 운영, 리빙랩 공동체 육성 및 법동 및 신탄진 은행나무 악취 방지 등 지역주민 스스로 현장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과학기술 기반 리빙랩을 운영해 왔다.
대전시 문창용 과학산업국장은 “지역사회의 고질적인 문제는 그 안에서 생활하고 있는 주민들이 더 현실적인 해법을 찾아낼 수 있다”면서 “대전의 과학 역량이 뛰어난 산·학·연 관계자들 및 주민들이 지역사회문제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