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 공직자 매니페스토 역량강화 특강 실시

  • 입력 2019.04.08 13:53
  • 기자명 강동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오 기자 /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최근(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7기 공약사업의 체계적 추진을 위한 ‘매니페스토 역량강화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선 7기 공약은 ‘함께하는 미래 호남의 중심 나주‘라는 슬로건 아래 도시와 농촌, 청년과 노인,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잘 사는 나주를 만들기 위해 △다함께 고르게 잘사는 지역, △윤택한 명품 혁신도시, △온 가족이 행복한 나주, △시민이 주인이 된 지방정부, 혁신하는 지방행정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하는 자치 농업, △ 청년이 우뚝 서는 나주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나주 등 7개 분야 82개 세부 사업으로 추진된다.
공약 이행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사업부서 공직자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이날 특강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됐다.
‘민선7기 시민과의 약속 효율적 실천 전략’이라는 주재로 강연에 나선 이 사무총장은 매니페스토운동과 민주주의,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분석, 공약실천 우수사례 등을 중점 소개, “공약의 주인은 시민이며, 반드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약으로 이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선 7기 ‘시민과의 약속’이 조금씩 싹을 틔우고 있다.”면서, “농부가 가뭄과 장마를 이겨내고 가을의 결실을 맺듯이 행복한 시민, 당당한 나주가 되기 위해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결실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