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안, 2019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 대상 수상

  • 입력 2019.03.26 13:55
  • 기자명 김복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복현 기자 / "신안군은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브랜드협회 후원 공공서비스 환경분야 “2019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大賞”을 수상했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 대상”에서 전국 380여개 기관 중 신안군이 공공서비스 환경분야에서 ”2019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에 지난 20일 선정됐다.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산자원부와 한국브랜드협회가 후원한 2019 대한민국 서비스 대상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서비스 품질 혁신 활동을 전개해온 우수 기관 및 기업을 발굴·포상하고 성공적인 서비스품질 경영혁신 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진행돼 오고 있다.
신안군은 대부분이 도서 지역으로 구성돼있어 생활 하수구 막힘이 발생하면 설비업체가 현장에 없어 세척 작업을 바로 처리할 수 없으며, 비용 발생도 과다하게 발생하는 등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군은 이러한 문제점 해결을 위해 하수배관 세척장비를 구입하고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CCTV 장비를 활용해, 하수배관의 막힘 및 역류 발생 현장을 직접 찾아가 하수배관 세척을 무상지원하고 원인 규명 등 하수도(배수설비) 유지관리 요령 교육을 병행 실시해 군민들의 사회 전반에 대한 생활 불편을 해소함으로써 많은 점수를 받았다.
신안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맞춤형 생활정책을 통해 하수배출 관련 고충을 신속히 처리해 섬 생활에 따른 불편해소와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 시키겠다” 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생활밀착형 정책을 개발해 주민 만족도 향상 및 생활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