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암, 무단 산림 훼손에 ‘뒷짐 행정’ 비난

취재진 정보 유출, 취재 중단 시도 눈총… 유착 의혹

  • 입력 2019.03.18 15:37
  • 기자명 김옥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현 기자 / 영암군의 한 야산이 허가 없이 무단으로 훼손되고 있지만, 행정력이 미치지 못해 뒷짐 행정이란 눈총을 사고 있다.
특히 취재진이 수차례 불법 공사 의혹을 제기했지만 주말동안 여전히 공사가 지속돼, 영암군의 행정력에 구멍이 뚫렸다는 비난과 함께 유착의혹까지 낳고 있는 실정이다.
영암군 미암면의 한 야산에 대형 중장비들이 흙을 깎아, 인근의 건설현장으로 실어 나르는 공사가 최근 수일동안 진행되고 있다.
취재진이 육안으로 확인한 결과 이곳은 수천 ㎡의 면적에서 어른 키를 훌쩍 넘기는 깊이로 땅을 파헤치고 있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허가를 얻지 않고 무허가로 진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목이 밭으로 돼 있지만 소나무 등이 자라고 있는 사실상 임야로, 불법 산림 훼손으로 의심 받고 있다.
실제 영암군에 문의 결과 허가 없이 무단으로 훼손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수차례 지적에도 공사중지 등의 행정조치가 이뤄지지 않고 있어, 영암군이 수수방관하고 있다는 비난을 사고 있다.
특히 영암군이 취재진의 개인 정보를 외부에 알려 취재 중단을 시도했다는 의혹까지 불거지면서 유착의혹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영암군의 석연찮은 행태가 불법 훼손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에 대해 영암군 관계자는 “공사 중지를 요청했으나 공사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