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 청년센터 운영위원회 청년위원 모집

시흥시 거주·생활하는 만19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

  • 입력 2019.03.18 14:48
  • 기자명 곽중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중석 기자 / 시흥시(임병택 시장)는 청년센터로 운영 예정인 도시민청년리빙랩(정왕동 1799-4 소재) 을 함께 이끌어 갈 운영위원회의 청년 위원을 모집한다.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생활하는 만19세~만39세의 청년으로 청년의 자치·자립·자생의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갈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청년센터를 함께 운영할 거버넌스 기구인 만큼 역량과 자질을 갖춘 청년위원을 3월 27일까지 모집하고 서류 심사 등을 통해 선발할 계획이다.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청년위원을 10명 내외로 모집할 예정이며, 신청은 담당자 메일(hyukevine@korea.kr)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청년들이 직접 청년센터에 대해 학습·제안·운영하는 사업인 만큼, 운영위원으로 참여하는 청년의 목소리가 반영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청년센터 프로그램 발굴부터 실행, 시설 운영 전반 모니터링까지, 위원회가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실행공동체로 청년활동가 간의 유기적 교류와 연대를 통해 청년문제 해법을 찾기 위한 폭넓은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민청년리빙랩은 ‘청년’을 매개로 지역의 여러 문제를 발굴해 문제 해결 방안까지 직접 제시할 수 있는 생활실험실이자 청년아지트로 운영될 청년센터”라며 “시흥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