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 빛가람 호수공원 ‘버스킹’공연 참여자 모집

4~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길거리 공연 개최

  • 입력 2019.03.15 13:47
  • 기자명 강동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오 기자 /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4월부터 빛가람호수공원서 펼쳐지는 버스킹(busking) 공연 참여자를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버스킹’은 '길거리에서 공연하다.'라는 의미의 버스크(busk)에서 유래된 용어로 길거리에서 자유롭게 공연하는 것을 의미한다.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문화·예술 활동 장려를 위해 올해 첫 개최하는 버스킹 공연은 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악기밴드, 노래,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길거리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10~30분 길거리 공연이 가능한 동아리 밴드·단체 또는 개인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출연료를 비롯해 전기시설 및 음향장비 등이 지원된다.
공연 희망자는 이달 31일까지 나주시청 홈페이지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dkdus2641@korea.kr), 우편(나주시 시청길22 문화예술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빛가람호수공원 버스킹 공연은 지역민의 다양한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주민의 문화·예술 소통 공간이 될 것”이라며, “문화와 예술로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한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