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보건소, 신학기 학교생활 시작 감염병 주의 당부

손 씻기 및 기침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 수칙을 지키자

  • 입력 2019.03.14 14:55
  • 기자명 방현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현수 기자 / 목포시 보건소는 각급 학교가 개학을 맞아 집단생활로 확산될 수 있는 인플루엔자,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등 감염병 예방 주의를 당부했다.
인플루엔자는 1~6세(외래 환자 1,000명당 13.3명)와 7~12세(9.7명)에서 다른 연령보다 환자 발생이 높은 상황이다.
보건소에서는 고열과 기침 등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신속히 진료를 받고,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미접종자는 3월 중이라도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매년 4월∼6월과 10월∼이듬해 1월 사이 발생이 증가한다. 특히, 학교·학원 등 단체 생활을 하는 9세 이하 연령층에서 발생이 높고, 봄철에 증가하므로 개학 전 어린이의 예방접종기록을 확인해 표준일정에 따라 접종해야 하는데, 미 접종자는 신속히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홍역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집단으로 발생했고,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어 홍역에 대한 면역이 없는 학생이라면 예방접종기록을 확인해 표준일정에 따라 접종해야 한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등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은 집단발생이 있을 수 있으므로, 단체급식을 준비하는 학교에서는 식중독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 해야 한다.
보건소 담당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 기침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 수칙을 지키고,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할 경우 신속히 진료 받을 것을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