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평소방서,‘지하연계복합건축물 화재 막아라’

관서장 및 전 간부 현장답사 토론회 펼쳐

  • 입력 2019.02.21 14:31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지난 14일 새벽 01:09분 부평구 청천동에 위치한 지하연계 복합건축물 화재발생에 따른 대형화재 재발방지와 화재예방 경각심 고취를 위한 현장예찰 및 합동 토론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합동 토론회는 우림라이온스밸리가 인천지하철 갈산역과 연계되어 있는 아파트형공장으로 자체 근무인원 및 유동인구가 많아서 화재발생시 대형 인명피해가 우려됨으로 제2의 화재를 막기 위해서 부평소방서 관서장 및 전 간부가 21일 우림라이온스밸리를 방문하였다.
먼저 우림라이온스밸리 관계자와 2층 회의실에서 시설관리 현황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건물 특성에 맞는 화재예방 안전관리와 재발방지에 대한 상호간 다양하고 실질적인 질의응답 토론회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관계자와 관서장, 전 간부들은 우림라온스밸리의 취약지역 위주로 답사를 실시하였으며, 이번 화재는 사무실 테이블위에 충전용 리튬이온 배터리 충전 중 과열로 인하여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화재가 발생한 즉시 상부 천장에 스프링클러설비가 곧바로 작동하여 화재가 진화가 되었다.
정병권 소방서장은 “사람에 의한 부주의가 원인이 되어 대형화재로 확산될 수 있었으나 다행히 자동소화설비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소방시설의 유지관리도 중요하지만 건물에 상주하는 사람의 안전 의식이 중요함으로 이번 화재를 교훈삼아 경각심을 가지고 겨울철 화재예방 및 소방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