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건설, 임직원들 성금모아 ‘꿈나무 장학금’ 전달

`사랑의 저금통` 모금액ㆍ사외 강사료ㆍ윤리기금 등 3천만 원 장학금 마련

  • 입력 2019.02.21 14:26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포스코건설이 지난 2월 20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꿈나무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꿈나무 장학금`은 지난 2011년부터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미래사회에 공헌할 인재육성 지원을 위해 시작했으며, 올해 8회째다.
포스코건설은 매년 초 임직원들이 `사랑의 저금통`을 설치해 모은 기금과 사외 강사료 그리고 이해관계자들이 보낸 명절선물 등의 경매수익금으로 장학금을 마련해 인천·포항지역 청소년들을 지원해 왔다. 올해 장학금은 3천만원 규모이며, 총 35명의 꿈나무 장학생을 선발했다.
올해까지 8년 동안 선발된 꿈나무 장학생은 총 239명으로 학생들에게 약 2억2천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날 행사에는 윤관석 국회의원(인천 남동을), 김학용 포스코건설 경영지원본부장, 정명환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장학금 수혜 학생들이 참석했다.
김학용 포스코건설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임직원들의 윤리실천과 자발적인 나눔 활동으로 조성된 기금이 지역 청소년을 지원하는 일에 사용하게 돼 뜻 깊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최정우 포스코 회장 취임 후 그룹의 새로운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올해에도 사회공헌성금 전달, 설맞이 나눔 활동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