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구, 동구사랑 상품권 가맹점 모집

  • 입력 2019.02.11 14:46
  • 기자명 채영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영두 기자 /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오는 4월 동구사랑 상품권의 본격적 발행에 앞서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품권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가맹점 자격은 동구에 사업자 등록이 돼 있어야 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만큼 전통시장 및 상점가 골목상권 소상공인 점포 등을 대상으로 하며 대형마트, 전문점 등 대규모 점포나 유흥주점과 사행성 업소 등은 신청을 제한한다.
신청은 2월부터 연중 수시로 접수 가능하며, 가맹점 지정 신청서, 사업자 등록증, 통장 사본, 신분증을 지참해 동구청 일자리 경제과 및 동 행정복지센터로 접수하면 되고, 심사 후 가맹점 지정교부서와 스티커를 배부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동구사랑상품권이 조기에 정착되고 유통이 활성화돼 우리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상권 활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골목점포 점주 와 소상공인 분들께서 가맹점 가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사랑상품권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선7기 허인환 동구청장의 주요 공약사항으로, 골목상권이나 전통시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5천 원 권과 1만 원 권 2종으로 연간 10억 원 규모로 발행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 8월 발행계획을 수립하고 12월 동구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오는 4월 본격적인 발행과 유통을 목표로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