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남 특별사법경찰 조직강화, 악질·고질 민생침해사범 근절

道, 지난해 공중위생, 환경, 먹거리사범 등 73건 검찰송치

  • 입력 2019.01.17 13:30
  • 기자명 석기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기룡 기자 / 경남도가 도민생활과 밀접한 먹거리, 환경, 원산지표시 등 주요 6개 분야 악질·고질 민생침해 사범을 근절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경남도 올해 1월 특별사법경찰 조직을 1담당 5명에서 2담당 8명으로 인력을 증원하고 시기별로 중점테마를 선정해 민생사각지대에 대한 기획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특별사법경찰관의 수사기법 등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기관에 특별사법경찰 수사실무과정을 위탁 운영하고, 현직 검사·검찰수사관·변호사 등 수사 전문강사를 초빙해 반기별 1회씩 집합교육을 진행한다.·
법질서 확립과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경남지방경찰청과 협조해 지상파 공익광고 방송, 사회적 약자보호 및 범죄 근절 홍보 등 지역치안협의회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한편 지난해에는 환경분야, 식품위생분야 등 8회에 걸친 자체 기획단속을 실시해 총 65건을 적발했고, 이외에도 제보와 고발 등 사건접수를 통해서도 13건을 형사입건해 검찰 송치 73건, 행정처분 4건, 내사종결 1건 등 총 78건을 처리했다.
신대호 경남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은 “단속보다는 계도에 중점을 두고, 악질, 고질적인 민생침해사범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단속을 실시해 민생사각지대 불법행위근절로 도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