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OODTVㆍ월드비전ㆍ서부제일교회 “케냐에 희망 전한다”

  • 입력 2019.01.16 12:28
  • 기자명 유현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우 기자 / GOODTV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서부제일교회가 가난과 물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케냐의 아이들을 돕는데 힘을 보태기로 했다.

교육 및 보건, 아동후원 사업 등 전개
GOODTV(대표이사 김명전)와 월드비전(회장 양호승), 서부제일교회(담임 김한원 목사)는 최근 서울 영등포구 GOODTV 사옥에서 함께하는 나눔 캠페인 '체인지 더 월드(Change the World)' 협약식을 진행했다. '체인지 더 월드' 캠페인은 GOODTV와 월드비전이 공동으로 기획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역교회가 함께 참여해 기아, 질병, 내전 등 절망적인 상황에 내몰린 제3세계 아이들이 풍성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희망을 전하고 있다.서부제일교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케냐 오실리기 지역을 방문한다. 특히 김한원 목사와 서부제일교회는 ‘체인지 더 월드’ 사역을 위해 비전주일을 정하고, 나눔에 대한 가치를 성도들에게 전하는데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김한원 목사는 “세상을 바꾸는 작은 움직임과 노력이 계속 된다면 하나님 나라가 온 열방에 임할 것이라고 믿는다”며 “GOODTV와 월드비전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후원자가 생겨나고 사역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GOODTV 김명전 대표이사는 "큰 연못에 조약돌을 던지고 난 후에 끝 없이 이어지는 파장처럼 이번 사역이 세상을 복음과 사랑, 감동으로 이끄는 기회가 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한원 목사가 방문하는 국가 아프리카 케냐는 유목민이 대다수를 이루는 나라로, 7~9세까지 아동들이 어떤 교육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산모가 임신 전후 기간에 충분히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하고, 보건위생 상태가 좋지 않아 아이들이 약하게 태어나고, 유아기 때 여러 질병을 앓는다. 최근에는 가뭄이 심화돼 식량확보가 더 어려워진 상태다. 이 밖에도 케냐에는 아동노동, 조혼, 여성할례 등의 풍습이 자리잡고 있어 아이들은 많은 권리들을 자연스럽게 빼앗기고 있다.김한원 목사와 GOODTV, 월드비전은 오실리기 지역을 방문해 아동들의 교육기회를 박탈하는 조혼과 여성할례를 막고, 아이들이 교육의 기회를 공평하게 누릴 수 있도록 초등학교, 유치원 교실을 증설하는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분기별로 마을을 방문해 의료진료를 지원하고, 마을 내 영향력이 있는 종교지도자들에게 에이즈 예방 교육을 실시해 마을주민들이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보건사업을 펼칠 예정이다.GOODTV와 월드비전은 2017년 1월부터 '체인지 더 월드' 캠페인을 통해 한국교회의 참여를 독려해왔다. 지금까지 꿈의숲교회, 세계비전교회, 안산순복음교회, 용인 목양감리교회, 부평순복음교회 등이 협약을 맺고 르완다와 가나, 잠비아, 과테말라 등 월드비전의 해외 사업장을 방문한 바 있다.?김한원 목사의 케냐 오실리기 지역 방문 사역은 GOOD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GOODTV는 ?IPTV(KT 올레TV 234번, SK BTV 303번, LGU+ 273번), 케이블TV(CJ 헬로 323번, 티브로드 224번, 딜라이브 303번, HCN 서울 545(그 외 614번), 남인천방송 406번, 하나방송 172번, gcs푸른방송 703번, CCS충북방송 191, JCN 울산중앙방송 208번, KCN금강방송 797번), 스카이라이프 234번 및 홈페이지(www.goodtv.co.kr), GOODTV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