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 산정동 먹자골목 화재 피해, 온정의 손길 이어져

  • 입력 2019.01.14 14:51
  • 기자명 방현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현수 기자 / 목포 산정동 먹자골목 화재 피해 상인들의 재기를 위한 온정의 손길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11일 이랜드 복지재단(이사장 박성경)에서 실의에 빠져있는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피해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3천만원을 기탁했다.
한편, 목포시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화재피해 상인돕기 모금운동을 시작 한 이후 13일까지 목포 시민과 출향인, 기업 등 전국 각지에서 85,216,000원이 답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전남도에서는 생계지원금 및 잔존물 철거, 경영 안전자금 융자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NH농협은행 목포신안시군지부에서 3,000만원, 광주은행에서 2,000만원을 전달하고, 피해 업체에 신규 자금지원, 대출금 상환기간 연장 등의 금융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희호 여사도 화재 피해 상인들의 조속한 재기를 바라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고, 전국 각지 지자체 및 기업, 시민의 성금기탁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한 도움의 손길이 줄을 잇고 있어 너무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하며 “최대한 빨리 영업정상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신중앙시장 인근 공영주차장에 피해 상가 임시판매장을 설치했으니 지역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