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8년 신안여성단체협의회 연말 총회 개최..

"이틀간의 풍랑주의보 속 영상회의로 열어"

  • 입력 2018.12.31 15:56
  • 기자명 김복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복현 기자 /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성금)는 지난 28일, 신안군청과 각 읍·면사무소 영상회의실에서 여성단체협의회 임원 6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 연말총회 및 불우가정 김장 담가주기 정산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기상악화로 11개 읍·면 여성단체 임원 50여명이 참석하지 못할 상황이 발생하자 영상회의로 진행됐으며, 여성단체 임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박우량 신안군수는 “민간단체가 영상회의를 개최하는 경우는 처음이며, 자연에 순응하면서도 어려운 조건 속에서 대안을 생각해내는 섬사람들의 강인한 끈기와 인내심 그리고 지혜를 느꼈다”며 이번 사례를 발판삼아 앞으로도 기상 악화시 영상회의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하도록 지시했다.
한편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는 평소 신안군 여성정책 추진 및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증진을 위해 적극 참여하고 있다. 2018년 주요활동으로는 여성 취·창업 교실 운영, 양성평등 주간행사, 여성폭력 근절 캠페인, 여성테마교육 등 양성평등을 위한 지역사회 여성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또한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무료급식 지원, 불우가정 김장 담가주기, 홀로 사는 노인 안부 살피기 등과 같은 봉사활동을 비롯한 신안군 농산물 홍보 및 판매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성금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2019년에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소외 계층을 위한 봉사에 힘쓸 것이며, 우리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여성단체의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여성단체 회원들께서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