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구, 동절기·해빙기 수질관리대책 추진

  • 입력 2018.12.28 14:16
  • 기자명 이광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식 기자 /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동절기·해빙기 수질오염사고 대비를 위해 2019년 4월말까지 ‘수질오염사고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하는 등 수질관리 특별대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동절기·해빙기는 하천 유지수량이 적어 수질오염도가 상대적으로 높고 수질오염사고에 취약한 시기로 수질오염원에 대한 철저한 사전점검 등으로 수질오염사고를 사전 예방하고 만약의 사고발생시 신속한 수습으로 피해를 최소화하는 관리 방안이 필요하다.
서구는 비상상황 발생 대비 상황실 운영 및 비상연락 보고체계 유지, 공촌천·심곡천 등 주요 하천 순찰활동 강화 및 수질자동 측정소 등을 활용한다.
구는 감시 활동 강화, 폐수처리업체·도금업체 등 고농도 폐수 취급사업장 폐수 적정 처리 여부 집중점검, 수질오염사고 대비 방제훈련 실시, 야간·새벽시간 등 취약시간대 폐수 무단배출행위 단속 등을 강화한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동절기·해빙기 수질관리대책 추진을 통해 불법행위 사업장에 대해서는 엄중 처벌할 방침”이라며 “단속활동과 더불어 각 사업장에 자율점검을 독려하는 등 사업장 자체적으로 환경보전활동을 적극적으로 유도해 수질오염·생태계 훼손으로부터 안전한 물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2018년 같은 기간에 총 359개소의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점검하고, 폐수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고 방류하거나 방지시설을 정상적으로 가동하지 않는 등 환경관련 법규를 위반한 51개 사업장을 적발해 3천3백여만 원의 배출부과금 및 환경과태료를 부과한바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