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할배, 할매 학교갑시다’ 졸업식 개최

  • 입력 2018.12.14 14:35
  • 기자명 김동주·김효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주·김효숙 기자 / 거창군은 지난 11일 갈지마을 마을회관에서 거창읍 농촌중심지활성화(선도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정규학교에서 수업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는 ‘할배, 할매 학교갑시다’ 명예학교 프로그램의 1기 졸업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거창중학교 전통요리 동아리 ‘맛과 멋’에서 풍성한 다과를 준비해 이날 졸업식을 더욱 빛냈다.
갈지마을 어르신으로 구성된 교육생 총 26인과 가족내외, 마을 주민들이 참석한 이번 졸업식에서는 개식사를 시작으로 초, 중, 고 교과과정 활동과 수학여행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함께 감상하며 소회를 나누고, 졸업장과 상장 수여식에 PM단 주우일 교수가 함께 했다.
마을 대표 박성제 이장의 축사에 이어 졸업생 자제분의 색소폰 축하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는 더욱 고조됐다. 이후 졸업생들의 소감발표 후 졸업가 제창으로 이날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어르신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배후마을과 중심지,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의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할배, 할매 학교갑시다’ 졸업식 현장의 모습은 거창읍 농촌중심지 블로그(blog.naver.com/apan2019) 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