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대사대부설초, IB PYP이해와 도입을 위한 교사-학부모 연수회 실시

  • 입력 2018.12.14 14:34
  • 기자명 이춘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기 기자 /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교장 송승면)는 지난 12월 12일(수) 대구시내 초·중·고 교사 140명과 학부모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인증 교육과정(IB) PYP(초등)이해와 도입을 위한 교사-학부모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국제인증 교육과정(IB)의 전문가인 이혜정 박사(교육과 혁신 연구소장)를 초청해‘국제인증 교육과정(IB) PYP의 이해와 도입’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IB의 교육 철학과 세계 다른 나라의 운영 사례를 직접 들으면서 한국 교육혁신의 모델로서 IB의 가능성과 과제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본 연수는 단위 학교에서 실시된 국제인증 교육과정(IB)의 학부모 대상 연수로는 최초로 진행됐다.
연수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회를 통해 학교에서 도입하려는 국제인증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우리 아이들의 생각을 꺼내는 창의적인 인재로 자랐으면 하고 간절히 바라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 송승면 교장은 “교육현장에서는 미래교육을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수업-평가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다. IB 교육과정은 기본적으로 교과 간 융합수업을 지향하고 있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는 데 유용한 교육과정이 될 수 있다. 본교에서는 교원들뿐만 아니라 학부모 전체가 IB 교육과정의 효과성과 교육적 의의를 면밀히 따지며 공감대를 형성해 우리 학교 현실에 꼭 맞는 방법으로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