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2019 환경관리 우수기업’ 지정

삼성바이오로직스(주), ㈜에몬스가구, ㈜진흥주물, ㈜셀트리온 등 7개 업체 선정

  • 입력 2018.12.13 15:43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시는 12월 13일 인천시청(장미홀)에서 대기, 수질, 악취 등 환경관련 인·허가를 받은 기업 중 사업 활동 전 과정에서 예방적 환경관리에 노력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활동을 실천하는 모범적 기업 7곳을 선정해 ‘2019년 환경관리 우수기업’ 지정패를 수여했다.
올해 환경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삼성바이오로직스(주), ㈜에몬스가구, ㈜진흥주물, ㈜셀트리온, 더블유아이케이그린(주), 유진기업(주)송도, 한국기초소재(주)를 포함한 7개 업체이다.
환경관리 우수기업 지정제도는 인천 소재 기업의 자율적 환경관리를 유도해 모범기업으로 육성하고 시와 기업 간 파트너십을 통한 열린 환경행정을 구현, 오염물질 배출업소의 자율적 환경개선을 도모하고자 2007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우수기업 등급에 따라 1~ 3년간 차등 으로 지정 됐으며, 지정기간 동안 정기지도점검 면제 및 환경개선 자금 우선 지원 등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아울러, 시 관계자는 “오염물질 배출업소의 자율적 환경관리체계가 정착되고 확대될 수 있도록 모범적 환경관리 업체를 더욱 발굴해 「환경관리 우수기업」을 최대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