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 부동산관리 경기도 1위

경기도 주관 31개 시·군 평가에서 부동산관리 분야 우수기관 선정

  • 입력 2018.12.10 14:41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가 경기도가 주관하는 토지정보 분야 시·군 평가에서 부동산관리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토지행정 지적행정 부동산관리 공간정보 주소관리 지적재조사 등 6개 분야에 대해 종합적으로 실적을 평가한 결과이다.
이중 부동산관리 분야는 부동산 거래관행 개선 거래 투명화 공인중개사 역량강화 불법 중개행위 근절 등의 7개 지표를 평가했다.
화성시의 경우 20회 이상 자체 지도점검을 비롯해 경찰서 세무서 등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합동단속을 펼쳐왔으며 470개소 업소에 전자계약시스템을 도입하고 공인중개사 사진 공개 참여 독려 등 불법 중개행위 근절에 앞장서 온 점을 인정받았다.
박종운 시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성과는 부동산중개사무소 및 시민들의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다운계약서 작성 근절 캠페인 등을 통해 투명한 부동산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부동산 불법거래신고센터를 통해 불법부동산거래 신고인에게 1천만원이하의 포상금을 자진신고자에게는 과태료 감경 및 면제혜택을 주고 있는데 불법 부동산거래 및 관련 문의는 시청 및 동부·동탄 출장소 부동산관리팀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