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거창읍, 민·관이 하나 된 사랑의 집수리 봉사

청송회·거창군 공무원노조 장애인가구 주거환경개선 활동

  • 입력 2018.12.10 14:23
  • 기자명 김동주·김효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주·김효숙 기자 / 거창군 거창읍은 지난 9일 주거상태가 매우 열악한 양평마을의 장애인 가구에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대상가구는 부부가 모두 지적장애를 가지고 있으며, 25살의 아들은 혼자서 일상생활이 어려운 뇌병변 1급으로 가족 모두가 장애를 가진 취약가구다.
주거상태는 재래식 아궁이로 방에는 보일러가 가설되지 않아 전기장판에 의지해 생활해 왔으며, 화장실 역시 외부 재래식 화장실로 1급 장애를 가진 아들이 이용하기에는 매우 큰 불편을 겪고 있었고, 거주하는 방 역시 도배와 장판을 언제 실시했는지도 모를 정도로 열악한 상태였다.
이날 집수리 봉사에는 봉사단체인 청송회와 거창군공무원노동조합, 축협정육회 회원들의 재능 나눔으로 30여 명이 참석했다. 재래식 아궁이는 입식부엌으로 바꾸고 내부 수세식 화장실과 샤워실 설치, 방2개 보일러 설치와 도배·장판을 했고, 휠체어에 의지해 생활하는 아들의 편의를 위해 대문에서 주택출입문까지 진입로 15m를 포장했다.
또한 거창군 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운영위원들이 직접 대상가정을 방문 전자레인지를 기증해 대상자 부부를 또 한 번 감동시켰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은 거창읍 복지허브담당의 연계로 거창군 공무원노조에서 500만 원, 봉사단체 청송회에서 1,000만 원, 축협정육회에서 100만 원을 기탁해 진행됐다.
거창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 많은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청송회 봉사단은 1992년에 창단된 순수 자원봉사단체로 다양한 재능을 가진 12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매년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위문품도 전달하면서 어려운 계층의 실생활에 보탬이 되는 뜻 깊은 봉사단체다.
이의환 청송회장은 “지금까지 봉사해오면서 가장 많은 시간과 재원이 들어간 봉사로 처음 이 집을 방문했을 때 그 열악함은 이루 말할 수 없었는데 그래서 더 뿌듯하다. 봉사에 적극 참여해준 청송회 회원님들과 거창군 공무원노조 관계자, 거창읍 복지허브담당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집수리 봉사활동은 11월 18일에 시작 4주간에 걸쳐 이뤄진 주거환경 개선으로 민·관이 하나 돼 협력한 대표적인 우수사례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