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시교육청 진로전담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 입력 2018.12.07 16:02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2018년 12월 4일(화)~5일(수) 이틀 동안 중·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 23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특강과 연구과제 발표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 됐다. 특히 최근 급변하는 사회 및 학교 환경 변화에 따른 진로전담교사의 지위와 역할 재정립에 주안점을 두었다.
12월 4일(화) 중학교 진로전담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연수에서는 오희웅(동평중)교사가 ‘대구진로교육의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대구시 전체 중학교 진로전담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대구 진로교육의 당면과제와 개선방안에 대한 열띤 강의와 토론을 이어갔다.
12월 5일(수) 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연수에서는 김은경(울산 다운고)교사가 ‘진로교육중심의 학교교육과정 편성과 운영’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두 지역 간 단위 학교내에서의 진로중심 교육과정과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서로 공유하고 비교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진로전담교사들이 진로수업과 진로진학 상담이라는 본연의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학교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나아가 학생들의 꿈과 적성을 고려한 진로중심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