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약사회,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후원 지역 사회 어르신 대상으로 따뜻한 나눔 있는 경로효친의 장 마련

  • 입력 2018.12.07 14:56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구리시약사회(권용식 회장)와 함께 지난 6일 관내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생신상 차리기 후원 행사를 가졌다.
이번 후원 행사는 구리시 보건소의 방문 보건 사업 대상인 홀몸어르신 20명을 관내 음식점에 초청해 생일 케이크와 식사 등 생신상을 차려서 함께 식사하는 훈훈한 자리였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구리시 약사회 권용식 회장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께 자식의 마음으로 생신상을 대접해 드리고 싶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히며, “작은 정성이었지만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더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구리시 보건소는 관내 취약 홀몸어르신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보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심리적 소외감을 완화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 자원을 연계하는 일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리시 보건소 최애경 소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홀몸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어르신들을 밀접하게 접하는 보건소 방문 건강관리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지역 사회에 자원을 활용한 릴레이 후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연계해 소외받는 이웃이 없는 구리시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