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의회 건교위, 한부모가족 주거복지실태 논의

오늘 ‘한부모가족 주거복지 보장을 위한 방향 모색 토론회’열고 지원방안 논의

  • 입력 2018.12.03 15:25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12월 4일 오후 2시 시의회 의원총회의실에서 한부모가족에 대한 주거복지 실태 및 주거복지를 개선하기 위한 ‘한부모가족 주거복지 보장을 위한 방향 모색 토론회’를 열고 지원방안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김승희 강원대학교 교수와 일본 릿교 대학의 쿠즈니시 리사의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며, 송다영 인천대학교 교수, 장희정 인천한부모가족지원센터 공동대표, 조진숙 인천시 여성정책과장, 김인주 인천도시공사주거복지처장이 토론에 참여한다. 토론회 좌장은 신은호 시의원(인천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이 맡아 진행한다.
김승희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한부모가정 주거실태와 주거지원 방향을 소개하고, 쿠즈니시 리사는 일본의 모자세대를 위한 주거지원 대안을 발표한다.
신은호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증가하고 있는 한부모가족에 대한 경제적 고충과 안정된 자녀양육 문제 등 주거복지 보장에 대해 논의하고, 한부모가족의 실태를 세밀하게 파악해 사각지대에 놓인 한부모가족의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됐다”며, “관련기관의 효율적인 정책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