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구자원봉사센터, 안전모니터봉사단 직무역량교육

  • 입력 2018.12.03 14:24
  • 기자명 윤길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길상 기자 /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소장 이주영)는 2018. 11. 27(화) 중구보훈회관 4층 대강당에서『안전모니터봉사단 자원봉사 기초교육 및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천시민안전본부 담당 공무원, 중구자원봉사센터 기초교육 강사봉사단, 안전모니터봉사단 인천광역시연합회 10개 군·구(안전신문고 제보자)회원 60명을 대상으로 안전모니터 봉사단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자원봉사 기본교육, 안전모니터봉사단의 의미와 역할,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모니터링, 위해요인 신고방법 등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사건 사고 발생으로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안전모니터봉사단은 재난안전 위해요인을 제보해 생활주변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문화운동 생활화를 실천하고 있는 민간봉사단체로서, 11개 시·군 3,033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지역의 안전파수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안전모니터봉사단 인천광역시연합회 이영재 회장은 “교통안전, 생활안전, 화재, 붕괴 등의 위해요소에 대한 신고활동과 모니터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