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저는 인성이, 예절이에요”

  • 입력 2018.12.03 13:43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대구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원장 정은순)은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구 지역 108개 유치원의 유아 5,351명 및 교사 282명 등 총 5,633명을 대상으로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찾아가는 유아 인성ㆍ예절교육」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유아 인성ㆍ예절교육」은 유아 인성ㆍ예절 관련 자격을 가진 전문강사가 4주간 유치원으로 직접 찾아가서 유아의 눈높이로 바른 인사예절, 경청 및 공공장소 예절, 전통예절 등에 대해 교육하는 현장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진행하면서 매주 ‘인성이’와 ‘예절이’를 선정했으며, 4주간 교육을 마쳤을 때는 모든 유아들이 인성이와 예절이가 돼봄으로써 미래교육에 대비한 유아들의 바른 인성 함양은 물론 교사들의 인성교육 지도를 위한 역량 강화에도 도움을 주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원유치원 황혜연 원감은 “유아들이 매주 월요일마다 기본 예절을 비롯해 생활예절과 사회예절, 전통예절 등을 배우며 한 주를 시작할 수 있었다. 특히 인성이 · 예절이 목걸이를 통해 모든 유아들이 예절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고,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나면 먼저 웃으며 인사하는 예절을 실천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아교육진흥원 정은순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교육을 이끌어 갈 힘은 협력하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인성교육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유아기부터 인성의 뿌리가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체험중심 인성프로그램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